공지사항
- 제목
-
효율적인포장이사하기. 포장이사, 포장이사업체, 포장이사추천, 포장이사견적, 포장이사비용, 포장이사요령, 포장이사상식, 포장이사준비, 포장이사차량
- 작성일
- 2010.02.21
- 첨부파일0
- 추천수
- 0
- 조회수
- 2650
효율적인 포장이사 방법-포장이사 상식
이삿짐 운송은 이사의 "백미((白眉)로 어떤 운송업체를 선정하느냐에 따라 안전한 이사여부를 가름한다.건설교통부와 화물자동차운송주선사업협회가 추천하는 효율적인 이사요령 및 이삿짐센터 선정방법을 소개한다.
이삿날 선택-통상"손없는 날"이나 휴일(요즘 금요일과토요일)을 이삿날로 많이 선택하지만 전문가들은 비수기 평일을 선택할 것을 권한다. "손없는 날"이란 잡귀들이 날수에 따라 사방으로 돌아다니면서 사람의 활동을 방해한다는 속설에 따른 것이다. 귀신들이 활동을 멈춘다는 날짜 끝자리가 9일과 10일(19일,20일,29일,30일)이 "손없는 날"이다. 이런 날짜에는 이사수요가 몰려 이사비용이 비싸고 이삿짐 센터들이 더 많은 일을 하기 위해 서두르기 때문에 서비스가 떨어진다.
이사는 자신이 살고 있는 집을 처분(전세 또는 매매)한 뒤 집을 옮겨야 할곳을 골라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자신의 집에 이주할 상대가 결정되면 옮겨갈 집을 찾아 나서는게 부담이 없다. 이사날짜 선택도 상대편 결정 때 구체적으로 협의해야 한다.
이사업체를 선정할 때는 반드시 관할 시,군,구청이나 이사화물운송주선업체가 소속돼 있는 시,도 화물운송주선사업협회를 통해 등록업체를 선정해야 안전하다.
또 2~3곳으로부터 견적을 받아 경쟁을 붙여본 뒤 선택할 필요가 있다. 요즘 미등록업체로 포장이사센터도 아니면서 겉모습만 "포장이사" 인 업자들도 많기 때문에 조심할 필요가 있다.통상 이런 업체는 정상적인 포장이사 업체에 비해 견적가격이 최고 50%가량 싸다. 하지만 서비스나 안전성면에서는 포장이사업체라기보다 일반이사업체 수준에도 불과한 수준이다. 휼륭한 서비스를 원한다면 그만큼 비용도 투입해야 한다.
이삿짐 업체가 선정되면 운송약관을 꼼꼼히 읽어본 후 서면계약이 필요하다. 포장이사는 사무실직원이 직접 방문해 견적서를 작성한 뒤 계약하는데 이때 통상 이사비용의 10%정도를 계약금으로 낸다. 요즘같은 성수기에는 통상 이삿날로부터 3주전에는 계약해야 한다.
이사비용은 운송거리, 이삿짐분량, 작업여건 및 서비스형태에 따라 결정된다.
성수기나 공휴일에는 평일보다 다소 비용이 높다.
이사도중에 이삿짐이 분실되거나 훼손 또는 파손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이런 경우 당사자간 분쟁소지도 많다. 화물운송 등록업체의 경우 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에 따라 모두 피해이행보증 또는 보증보험에 가입해 있어 대개 이 제도를 이요해 보상받을 수 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소보원(소비자보호원02-3460-314)이나 화물운송주선사업협회를 통해 상호 중재합의하도록 하는 제도가 있다.
(주)케이원로직스(케이원물류정보,전국용달콜)
전국대표전화 :1577-5248 케이원이사 팀장
한글인터넷주소 : http://케이원이사.kr http://케이원이사.com http://케이원화물.kr http://케이원화물.com http://케이원운수.kr http://케이원운수.com http://케이원용달.kr http://케이원용달.com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